IHOP1.jpg                             

 

                                                     IHOP의 정체

 

                                                                                                      이인규

 

어떤 사람들은 IHOP은 24/7 예배를 하는 곳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고 말한다. 혹간은 IHOP은 신사도운동이나 빈야드운동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말한다. 심지어 은혜로운 곳으로 감동을 받았다는 사람들까지 있다.

 

그러나 신사도운동의 유래와 기원을 아는 사람들은 폴 케인과 밥 존스라는 거짓 예언자들과 마이클 비클이 만나서 거짓 예언 집단인 캔서스시티 예언자그룹을 시작하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 캔서스시티 예언자 그룹은 함께 동역을 하던 어니 그루엔이라는 사람으로부터 켄서스시티 예언자그룹의 과거 예언이 모두 거짓과 조작이었다는 사실이 폭로되었고, 모두 흩어지고 분열되고 만다.

그 후에 빈야드가 성행하게 되자, 마이클 비클은 캔서스시티 예언자그룹을 빈야드교회로 이름을 바꾸어 운영하다가, 빈야드운동이 쇠퇴하기 시작하자 마이클비클이 다시 IHOP으로 바꾼 것이다.

IHOP은 아직도 거짓 예언자 그룹이 존재하며 흐느적 거리는 음악을 연주하며 현상적인 집회를 하고 있다.

 

즉 IHOP은 늦은비운동(이단집단) - 캔서스시티예언자그룹(거짓예언, 사기집단) - 빈야드교회(현상집회) - IHOP(기도의 집)의 역사를 갖는 신사도운동 유사집단이다.

 

            

중간에 여러분은 신디제이콥스가 술에 취한 것처럼 몸을 가누지 못하면서 토론토와 레딩과 캔서스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토론토는 빈야드(토론토 브레싱)를 말하며, 레딩은 빌 존슨의 벧엘교회(신사도), 캔서스는 마이클 비클의 IHOP을 가르킨다.

성령에 취하면 술에 취한 것처럼 몸을 가누지 못한다고 주장하는데, 성경은 그런 말이 단 한마디도 없다.

오히려 성경은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엡5:18)고 말하고 있을 뿐이다.

사도행전에서는 성령을 받고 여러나라의 방언을 시작하게 되며, 각 나라의 방언을 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조롱을 하기 위하여 술을 취한 것 같다고 말한 것이지, 성령을 받게 되면 몸을 못가누고 술을 취한 것과 같이 된다는 뜻이 전혀 아니다. 동시에 여러나라의 언어가 터지자 술에 취한 것 같다고 조롱을 한 것이다.

이런 엉터리 해석이 바로 신사도운동과 유사단체들의 성경해석이다,

 

행 2:8 우리가 우리 각 사람의 난 곳 방언으로 듣게 되는 것이 어찜이뇨

행 2:9 우리는 바대인과 메대인과 엘람인과 또 메소보다미아, 유대와 가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행 2:10 브루기아와 밤빌리아, 애굽과 및 구레네에 가까운 리비야 여러 지방에 사는 사람들과 로마로부터 온 나그네 곧 유대인과 유대교에 들어온 사람들과

행 2:11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행 2:12 다 놀라며 의혹하여 서로 가로되 이 어찐 일이냐 하며

 

행 2:13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가로되 저희가 새 술이 취하였다 하더라

 

정말로 술에 취해 비틀거렸다는 뜻이 아니라 그렇게 놀렸다는 것입니다,

 

[공동번역]행 2:13 그 중에는 "저 사람들이 술에 취했군!" 하고 빈정거리는 사람들도 있었다.

[표준새번역]행 2:13 그런데 더러는 조롱하면서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 하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다.

[현대인의성경]행 2:13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잔뜩 술에 취했군!" 하며 제자들을 조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