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종진 2.jpg

피종진 해외합동 총회장 @야후




해외합동총회는 어떤 곳인가?


- 예장해외합동총회(총회장 피종진목사)가 예장합신 박형택 목사(한국기독교이단상담연구소 소장)와 ‘무엇이든물어보세요’란 카페를 운영하며 이단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이인규 권사에 대해 총회 차원에서 이단성 조사에 나선다.

10일 대구 인터블고 코엑스 불루벨홀에서 열린 제38회 정기총회에서 예장해외합동총회는 이같이 하는 한편, 두 사람에 대한 이단성 조사는 7개 노회서 헌의한 안건을 총회원들이 공식 채택하고 임원회서 선별해 연구, 빠른 시간 안에 발표키로 했다.

헌의를 한 7개 노회 관계자들은 “한국교회를 농단하는 무자격 이단 감별사들의 자정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공식적으로 총회에 안건으로 상정해 결의하게 됐다”면서 “철저하게 조사해 한국교회 앞에 바로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총회는 동성애 차별금지법 반대에 적극 나서기로 하는 한편, 총회장에 김진철목사를 선출하는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하고 민족과 타문화권 복음화를 위해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신임 김진철 총회장은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한 사업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라면서 “건전한 교회들을 혹세무민하는 이단 감별사들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총회장은 특히 “선교하는 총회로 역할을 감당하겠다”면서 “열방을 향한 교단 차원의 선교적 비전을 실현해 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엔넷 기사) -



해외합동총회는 어떤 곳인가?


해외합동총회는 1) 신옥주(은혜로교회)를 영입한 곳이며, 2) 최삼경목사를 이단으로 규정한 곳이고, 3) 인터콥 최바울을 협동총무로 영입한 곳이기도 하다. 


신옥주에 대하여 합신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하자 신옥주는 해외합동총회(노회장, 박요한목사)를 탈퇴하여 합동총신이라는 군소교단으로 다시 들어갔는데, 이 합동총신교단이라는 곳은 해외합동총회와 이중교적을 가진 곳으로서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이었다.


참고자료


신옥주와 어느 교단의 숨바꼭질

http://cafe.naver.com/anyquestion/52406

http://cafe.naver.com/anyquestion/52499

http://cafe.naver.com/anyquestion/53068



장막성전과 신옥주, 어느 교단의 관계

http://cafe.naver.com/anyquestion/53914

http://cafe.naver.com/anyquestion/53915



글: 이인규 평이협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