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로그인  |   회원가입
  Los Angeles Time
  New York Time
  Seoul Time
  Tokyo Time
  Canberra Time
  Beijing Time
  Ottawa Time
  Berlin Time
  Sao Paulo Time
  Sydney Time
  Hawaii Time
은혜로교회 신옥주 Home
samuel
2015.09.20 19:47

신옥주 목사 측, 이단 규정 반발 폭력성 시위로 물의

http://www.km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623


예장합신총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 측이 이에 대한 항의시위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폭력과 감금 등으로 물의를 빚고 있다.

은혜로교회 측 교인 50여명은 지난 5일 목동 CBS기독교방송국 주변에서 항의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CBS가 이단을 조작하고 있다”며 “관련 기사를 작성한 기자를 퇴출하라”는 주장을 펼쳤다. 은혜로교회 측은 양천경찰서에 오는 25일까지 20일동안 CBS방송국 주변에서 집회를 한다고 신고를 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CBS는 지난달 6일 예장합신교단 신년하례예배에 난입해 밀가루를 투척하는 등 과격시위를 지적한 뉴스보도를 한 바 있다.

CBS 측은 “시위를 벌이던 교인들이 한 때 방송국 진입을 시도해 긴장감이 맴돌기도 했다”고 당시의 상황에 대해 전했다.

이러한 은혜로교회 측의 항의시위는 CBS 목동 사옥 뿐 아니라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폭력적이고 과격한 방법이 동원되고 있는 상황이라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 5일 신옥주 목사 측 교인들은 예장합신 이단연구가인 박형택 목사의 사무실을 점거했다. 이들은 박형택 목사와 이인규 권사(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를 사무실에 감금하고 이단 비판을 하지 않겠다는 각서와 사과문 작성을 강요했으며 이단 관련 자료가 들어있는 USB와 두 사람의 휴대폰을 뺏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출동한 경찰과 30분 대치 끝에 사건은 마무리됐으며 이들은 불법 침입, 감금과 폭행 등의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지난해 12월 31일에는 송구영신예배 중인 빛과소금교회(최삼경 목사)에 난입 기습점거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14일에는 평신도이단대책협회 대표 이인규 권사가 출석하고 있는 대림교회에 난입해 이 권사의 멱살을 잡고 끌어내려 했으나 교인들과 경찰의 출동으로 저지되기도 했다.

한편 신옥주 목사 측은 지난달 16일 서울 기독교연합회관 앞에서 해명 기자회견을 열고 “이단 연구가들의 조작으로 이단으로 오해받았다”면서 “은혜로교회 성도들과 신옥주 목사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MB (허용 확장자 : *.*)